의문의 일승 등장 인물 관계와 관계도 및 몇부작인지 바로보기

 많은 사랑을 받고 종영한 사랑의 온도 후속으로 의문의 일승의 방영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스펙타클한 액션을 보여줄 의문의 일승은 대세로 떠로은 윤균상, 정혜성 등의 배우진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요, 방영전에 의문의 일승에 대해 좀 더 알아보려 합니다.

 그리하여 의문의 일승 등장인물 관계와 제작진, 의문의 일승 등장인물 관계도와 방영시간 그리고 의문의 일승 몇부작인지와 줄거리에 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의문의 일승 제작진은 어떻게 될까요?


 의문의 일승 연출은 육룡이 나르샤, 쓰리 데이즈, 너라서 좋아, 뿌리깊은 나무, 나는 전설이다.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아내의 유혹, 불한당, 연개소문 등의 신경수 PD가 맡았으며

 의문의 일승 작가는 오만과 편견, 수사부반장, 학교 2013 등을 집필한 이현주 작가가 힘을 합친다고 하네요.



의문의 일승 줄거리 알아보겠습니다.


 의문의 일승은 누명 쓴 사형수에서 어쩌다 탈옥수가 돼버린 의문의 한 남자가 가짜 형사 오일승이 되어 숨어 있는 적폐들을 쳐부수는 이야기로 가짜 형사 오일승의 인생 몰빵 배짱 활극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의문의 일승 등장인물 관게와 등장인물 관계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의문의 일승 윤균상 - 오일승 役 (28세)


 광수대 암수전담팀 형사 No.4의 순경입니다.

 머리 회전, 몸놀림, 눈치까지 모두 빠름빠름합니다. 말수는 적지만 성깔있는 상남자로 건들건들합니다.

 그러나 싸움 실력은 없어 오로지 피하기와 맷집으로 승부합니다.


 형사로서의 원칙이나 범인에게 적개심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수갑 채우는 것을 싫어하여 다 쫒아놓은 범인의 체포를 매번 양보합니다.

 

 각 잡는 것이 취미로 책상이나 사물함 정리를 칼같이 각 잡으면서도 조서 쓰는것이나 서류 작성하는 것은 정색을 합니다. 또한 회의나 내근을 싫어하여 허구한 날 외근이고 부재중입니다.


 경찰학교를 졸업하고 외부 기관에서 파견 근무 후 돌아왔다고 하나 구체적인 기록이나 소문이 전혀 없는데 이는 그가 교소도에서 온 사형수이기 떄문입니다.


 야매형사인 그의 이름은 김종삼으로 종로 3가 길바닥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업계에서 이름 날리던 에이스 도둑입니다. 



의문의 일승 정혜성 - 진진영 役 (28세)


 광수대 암수전담팀 형사 No.3 경위입니다.


 화려한 외모와 도도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나 팀워크가 생명인 형사판에서 마이웨이를 일삼는 성격 때문에 광수대 기피대상 1호입니다.


 우리나라 서열 15위 가량의 진성그룹 회장이던 아빠가 돌아가며 재산이 함께 날아가 前재벌딸로 불리기도 합니다.


 뜻이 있어 시작한 경찰직이지만 월급 때문에 출근하다보니 현재 10년차에 이르렀습니다. 

 오늘 그만 둬야할지 내일 그만 두어야 할지 고민중이던 찰나 목에 걸린 가시처럼 따갑지만 가끔 궁금하던 남자가 나타납니다.

 그런데 양아치 김종삼에서 형사 오일승으로 바뀌어 있네요.




의문의 일승 김희원 - 박수칠 役 (45세)


 광수대 암수전담팀 팀장 경감입니다.


 박수칠 때 떠나고 싶었으나 그런 날이 오지 않았습니다.

 사건 복이 많아 실적이 팍팍 쌓여 계급도 초고속으로 올라가 얼엽다는 경감까지 달았습니다.


 그러나 파트너 선배가 대형 사고를 터뜨리고 잠수타 모든 책음을 뒤집어 쓰게 되며 내리막길을 타게 됩니다.

 현재 경감만 10년째 달고 있으며 광수대의 쩌리팀인 5팀의 팀장만 5년째 맡고 있습니다.


 윗분들의 의중을 파악해 덮을거 덮고 튀길 거 튀겼으면 다시 기회가 주어졌겠지만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반골 기질을 가지고 있는 황소고집은 그 끈을 잡지 않았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내와 우주에서 가장 귀한 아들이 있어 행복하다고 합니다.



의문의 일승 도기석 - 김민표 役 (36세)


 광수대 암수전담팀 형사 No.2 경사입니다.


 커다란 키와 다부진 근육, 마초같은 얼굴에 비해 속은 좁고 잘 삐지며 남몰래 울기도 잘한다고 합니다.


 꼼꼼하고 성실하며 지구력 또한 훌륭한 팀의 안방마님으로 발뺌이나 거짓말을 일삼는 질 나쁜 용의자를 취조하는데 능숙하며 범인의 알리바이를 깨부수는데 능통합니다.


 차근차근 진급하여 정년퇴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 몫이나 공을 알뜰하게 챙겨 가끔 이기적인 행동을 하는 것처럼 보일때도 있으나 결정적일때 의리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의문의 일승 강신효 - 권대웅 役 (31세)


 광수대 암수전담팀 막내 순경입니다.


 수도권 법대를 나와 집안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으나 사법 고시에 매번 낙방하고 혹시나 치게 된 경찰시험에 합격하여 늦깎이 형사가 되었습니다.


 지방 땅부자의 3대 독자로 응석받이 도련님다운 뺀질뺀질하고 무신경합니다. 깐죽대는 것을 잘하고 의도치 않게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거나 말실수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훤칠한 외모와 넉살로 인해 탐문과 참고인 협조에 뛰어나며 타 부서나 타 지방청 소속과의 업무 조율에도 발군의 모습을 보입니다.


 나이에 비해 계급이 낮기 때문에 자신 보다 어린 선배를 둘이나 모셔야 해 괴롭습니다.


 10년 안에 팀장을 달겠다는 야망을 보입니다.



의문의 일승 최원영 - 장필성 役 (40세)


 광수대 대장 총경입니다.


 경찰대 출신의 그는 초고속으로 승진한 현 서울 경찰청 최연소 총경으로 빠른 눈치와 탁월한 판세 계산 능력을 가진 출제 지향형 보신주의자 입니다. 아부와 줄타기, 수읽기 등으로 동기 중 가장 먼저 총경 자리에 임명되었습니다.


 본인은 개천에서 난 용이지만 경찰이 되자마자 가장 먼저 개천을 버렸습니다. 가난한 집 장남 출신이라는 배경은 장래희망인 국회의원이 되는데 걸림돌이 되기 떄문입니다.


 불의를 불의로 느끼지 못한 지 꽤 되었으며, 부하 형사들의 공은 빼앗고 본인의 과오는 아래로 넘기는 모습을 보입니다.


 상대의 약점을 찾아내는데 특출나며 자신이 가진 패를 까거나 접어야 할 타이밍을 귀신같이 알기 때문에 어떤 위기에서도 혼자 살아남는 불멸의 존재입니다.



의문의 일승 임현식 - 조만석 役 (60세)

 40년 경력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과학수사의 살아있는 표본으로 정년 마지막 해를 광수대 과학수사팀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한때는 열정으로 범죄현장을 돌아다니는 베테랑이였으나 나이가 들며 과수대 사무실 지킴이로 지내고 있습니다.

 술과 낮잠을 좋아하고 쓸데 없는 소리를 잘 하는 두시방 늙은이처럼 보이나, 증거 몇 개만 보고도 사건의 실체를 꿰둟으며 형사들의 표정만 보고도 팀 상황을 파악하는 베테랑이자 어른입니다.  



지금까지 조금은 길었던(?) 의문의 일승 등장인물 관계와 등장인물 관계도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의문의 일승 몇부작이며 방영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의문의 일승은 40부작으로 하루에 2부작씩 방영되므로 10주동안 방영됩니다. 11월 27일 첫 방송을 기점으로 매주 월요일, 화요일 저녁 10시에 SBS에서 시청하실수 있습니다.


(출처:의문의 일승 홈페이지)